반응형
최근에 읽은 아마존 마케팅 관련 책과 비슷한 내용들이 있었다.
- 고객 중심으로 생각해라.
나이키에 대해 크게 관심은 없지만. 이 책을 읽고 나니
이전에 손 안대고 신을수 있는 신발을 나이키가 개발한 때가 떠올랏다.
내구성 이슈로 댓글로 비난을 많이 받앗고, 나 또한 같은 생각이였지만.
신을 신을때 불편을 가진 사람들을 위한 신발 이라는걸 알앗을 때를.
잠재고객을 생각 하고 고객 중심으로 생각해 만들어 낸 신발 이였구나.
스포츠라는 한정된 파이에서 끊임없이 노력 하고 있어 아직 1위 자리를 지킬수 있는거구나.
반응형
'독후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일의 철학 - 빌 버넷/데이브 에번스_독후감 (0) | 2021.11.22 |
---|